💡 자신의 앱뿐만 아니라 IOS 디바이스의 활동에 대해 화면 녹화 화면을 표시하여 처리하는 기술입니다. 💡 RPSystemBroadcastPickerView 기능을 주로 사용하는 기술입니다. 💡 Target의 Broadcast Upload Extension을 추가하여 사용하는 기술입니다. processSampleBuffer()로 Video / Audio Sample을 수신합니다.
1.5. 구성한 새로운 파일이 구성되었고 Extention의 Target이 생성되었습니다.
2. AppGroup 지정하기
💡 Extenstion과 App을 연결해 주기 위해서는 App Group을 구성해야 합니다.
2.1. 프로젝트 - Signing & capabilities - + Capabliity 버튼을 클릭합니다.
2.2. App Group을 검색하고 선택합니다.
2.3. App Group 영역이 생겼습니다. + 버튼을 누릅니다.
2.4. 새로운 앱그룹을 지정합니다.
💡 해당 App Group은 사용자의 App ID(메인 App과 Extenstion AppID는 동일하게 설정해야 합니다) 해당 앱 그룹명은 group. [Bundle Identifier]로 이름을 짓습니다.
2.5. 앱 그룹이 잘 생성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.
3. 패키지 구성하기
💡 패키지(Package)란?
- Swift 패키지 매니저(Swift Package Manager)를 통해 관리되는 Swift 코드 모듈입니다. 패키지 매니저는 Swift 프로젝트에서 코드 의존성을 관리하는 공식적인 방법입니다. - 패키지 매니저를 사용하면 코드의 유지 보수 및 코드의 재사용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. 패키지 매니저를 사용하면 프로젝트에서 모듈을 불러올 때 일일이 파일 경로를 지정할 필요가 없습니다.
3.1.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‘Package Dependencies’ 탭을 선택하고 “+” 버튼을 누릅니다.
3.2.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Github내에 Pacakage로 추가도 가능합니다.
💡 Github 링크를 붙여 넣기 하면 아래와 같이 출력이 되며 ‘Add to Project’에서 앱을 선택하고 ‘Add Pacakge’를 선택합니다.